판매한 차에서 수집하는 방대한 데이터량과
이를 학습하는 슈퍼컴퓨팅 파워를 바탕으로
매주 업데이트되는 Fsd 발전 속도를 계산하여
모든 차량 사고 책임을 제조사에서 지는 시점에
로보택시를 생산하리라.
내일 새벽, 실적 뒤 가이던스 발표에서
내년 가을부터 핸들 및 엑셀러레이터 없는 로보택시를 생산하고(올해 8월 8일 시제차 발표)
테슬라 보험 가입 시 모든 사고 책임을 제조사에서 진다는
승부수를 띄우지 않을까.
미 정부 규제 당국도 세계 최초 제조사 책임 타이틀에 관심이 클 테고
심사 규정을 기술에 맞춰 완화한 뒤 이른 시간에 통과시키리라.
(다른 국가들은 미 정부 통상 압력이 작용하지 않을까)
이는 일론 전기에 나온 전례를 바탕으로 한 추론이다.
또한, 차량 및 Fsd 가격 인하로 더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려는 의도로 타당하다.
모두가 모델2가 나오느냐, 폐기하느냐에 관심을 두는데
난 왠지 그가 자율주행 제조사 책임의 승부수를 띄울 듯싶다.
나라면 그럴 테니까.
(로보택시가 곧 모델2다)
* 로보택시에 (사이버트럭에 이어) 무선 충전 기술 적용.